취미/요리

[스크랩] 굴소스 볶음밥

박풍규 2008. 2. 24. 16:41

생각보다 냉장고에 굴소스를 갖고 있는 집이 참 많다. 요리에 관심이 그다지 없는 사람들도 도대체 굴로 만든 소스가 뭔가 싶어 호기심에 사봤노라 말하기는 하는데, 도대체 이 소스를 어디에 써야 할지 몰라서 한번 쓴 뒤로는 영영 뚜껑도 안 열어 봤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 굴소스의 용도를 간단히 정리하자면, 다양한 요리에 간장 대용으로 굴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 모든 볶음요리에 굴소스를 넣으면 요리에 특별한 재주가 없어도 제법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매직소스’라 부르기도 한다. 물론 그 매직은 MSG의 트릭이긴 하지만, 매일 먹는 것이 아니라면야.

굴소스를 이용한 가장 간단한 요리, 볶음밥을 소개한다. 혹시 너무 난이도가 낮다면 신고해 주시길. 많고 많은 굴소스 활용 레시피가 대리운전 기사마냥 ‘항시대기’ 하고 있다.

굴소스볶음밥

재료>
밥 1공기 분량, 닭가슴살 2쪽, 양송이버섯 3개, 양파 1/4개, 파 5센티, 마늘 2개, 청홍고추 1개씩
양념재료>
굴소스 2/3큰술, 소금 1/4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닭가슴살은 결 반대로 썰어 준비한다.
2. 양파, 파, 마늘은 잘게 다져 준비하고 청홍고추는 동그란 모양을 살려 썰어 놓는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파, 마늘을 볶다가 양송이버섯, 닭가슴살을 넣고 소금을 살짝 뿌려가며 볶아 준다.
4. 여기에 밥 1공기를 넣고 볶아주다가 청홍고추, 굴소스, 소금, 후춧가루를 살살 섞듯이 볶아 완성한다.

//

출처 : 고향마을 쉼터
글쓴이 : 십자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