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스크랩] 무언가 독특한 것이 있는 펜션

박풍규 2009. 8. 27. 11:40

남자친구와 함께 기대에 부풀어 달콤한 여행 계획을 짜고 출발!! 막상 목적지에 도착해보니 너무 외딴곳이라 딱히 먹을 것도, 놀거리도 없었다고요? 맛있는 요리와 분위기 있는 와인 바, 노천탕, 해양 스포츠, 개인 리조트독특한 콘셉트의 펜션 다섯 곳을 소개한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트로피칼 드림리조트
창문을 열면 푸른 바다가 보이는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야자수가 보이는 거제도 해상국립공원에 위치한 트로피칼 드림. 서울보다 평균 4~5℃ 높은 거제도의 열대 기후 속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신선한 개념의 펜션이다. 모든 룸에서 에메랄드빛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것 또한 큰 장점. 특히 덱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며 노천욕을 즐길 수 있는 핑크 컬러의 ‘아보카도2’와 복도를 사이에 두고 2개의 룸이 연결되는 블루 컬러의 ‘망고스틴’은 가장 인기가 좋다고. 주변에 외도 보타니아, 신선대, 바람의 언덕, 자연예술랜드, 홍포 바닷길 등 볼거리가 줄줄이다. 굳이 멀리 나서고 싶지 않다면 리조트 앞에 펼쳐진 바다에서 스킨스쿠버 다이빙, 트롤 피싱, ATV(사륜 오토바이), MTV 등을 연계해 즐길 수 있다(레포츠 이용비는 별도).
야외에 넓은 바베큐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아보카도1''룸은 2인 기준 주중 20만원/주말 22만원.
경남 거제시 일운면 망치리 ㅣ 055-681-5550 ㅣ www.tropicaldream.co.kr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생각 속의 집
미술관에서 쉬는 느낌

건축가 민규암이 설계한 이곳은 무엇보다 개인 공간을 중시한 사색하기 좋은 장소다. 창밖으로 보이는 독특한 건물 구조를 보고 있으면 마치 미술관에서 잠을 청하는 듯한 기분이 들지 않을까. 모든 방에 노천탕 혹은 저쿠지가 마련돼 있고 테라스나 정원이 연결돼 있어 넓은 공간에서 독립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민트, 라벤더, 로즈마리, 타임, 자스민, 케모마일로 구성된 6개의 객실 중 커플에게는 창밖을 바라보면서 노천욕을 즐길 수 있는 복층형 ‘타임’을 추천한다. 8인실인 ‘케모마일’은 이탤리언 레스토랑 ‘샤포레’가 있어 자연 속에서 호텔 요리를 맛보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 비발디파크 광고판을 지나 1.2km 지점에서 우측으로 내려와 비발디파크 방향으로 좌회전 ㅣ 031-773-2210 ㅣ www.mindhome.co.kr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SOMU
와인바가 있는 분위기 펜션


와인 바가 있는 펜션 보셨나요? 15명 정도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원목으로 이루어진 테이블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와인 바. 와인은 직접 준비해와도 상관없다. 간간이 와인 강좌도 열리는데, 강사는 ‘발칙한 와인’을 기고하는 와인 칼럼니스트 손현주 기자다. 참가비는 2만원 정도. 와인과 함께 바비큐를 알차게 즐기는 방법으로 마리오 세트(2인 기준, 10만원)를 추천한다. 스페셜 허브바비큐+구운 채소+소무그린샐러드+해물누룽지탕과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하우스 와인+꽃바구니+러브 레터까지 완벽하게 세팅되니 이용해볼 만하다. 더불어 아늑한 카페에서 단돈 1천원에 향기로운 커피를 맛보시길.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교에서 약 7.6km 지점 백사장 사거리 부근 l 050-2673-5119 l  www.somu.co.kr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나문재
섬 안의 특별한 섬

안면도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아늑한 섬 하나가 나온다. 나문재섬 안의 유일한 펜션인 이곳은 맛깔스러운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있는 것이 특징. 메뉴는 스테이크와 스파게티 등 1만~1만8천원 정도의 가격대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놀랍게도 식사를 주문하면 수프를 포함한 야채, 커피와 함께 15가지 이상의 샐러드 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샐러드 바만 이용해도 되며 1인당 7천원. 각기 다른 콘셉트의 객실 10개 중 커플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복층의 ‘미니 락’. 로얄룸은 가격 대비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원룸으로 구성되어 워크숍이나 가족 모임을 할 때 가장 많이 찾는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정류소 부근ㅣ041-672-7635 ㅣ www.namoonjae.co.kr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리버벨리
프라이빗 월풀의 매력


조용하고 아늑한 강가에 ‘유토피아’, ‘환타지아’, ‘파라다이스’ 세 가지 콘셉트로 꾸민 거대한 리조트 펜션. 유토피아와 파라다이스는 정원에서 거닐다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외에도 자전거, 보트장, 수영장, 바비큐장, 카페, 탁구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추가 이용료 없이 이용 가능한 아주 친절한 곳. 단, 노래방은 1시간에 1만원. 뒤편에 위치한 백우산은 2시간 등반 코스. 또 환타지아에는 야외 스파 시설이 마련되어 색다른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각 방에 아기자기하게 마련된 월풀은 커플들이 리버벨리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무료로 제공되는 조식 메뉴는 에디터가 칭찬하고 싶을 만큼 알차다.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 홍천 검문소에서 우회전하여 인제방향으로 직진 ㅣ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