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박눈 맞으며 온천욕을 즐긴다!
아름다운 겨울 풍경과 어우러진 노천온천 | |
찬바람에 잔뜩 움츠러든 어깨를 펴기에는 온천만 한 게 없다. 40℃가 넘는 따끈한 물에 몸을 담그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근육이 기분 좋게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름다운 겨울 풍경과 어우러진 노천 온천 여행.
|
Part 1. 파도소리 밀려오는 ‘해변 온천욕’의 참맛 | |
|
| ▶ 바닷가에 펼쳐진 테마형 온천 안면도 오션캐슬 아쿠아 월드 안면도에 위치한 오션캐슬 아쿠아 월드의 노천 스파에서는 목욕을 하며 철새가 날아드는 아름다운 꽃지해수욕장의 겨울 바다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마사지용 바데풀을 비롯해 홍송(히노끼)탕, 폭포탕, 지압탕 등 여러 가지 이벤트 탕이 있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유아풀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일몰 후 쏟아질 듯한 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조명쇼도 오션캐슬만의 특별한 즐길 거리다.
· 포인트!! 여성 전용 뷰티 스파 센터에서 머드, 초콜릿, 꿀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실내 정원에 마련된 스파 테라피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서해대교→홍성IC→안면도·남당리 방면→고남 방면으로 직진→안면도자연휴양림→오션캐슬리조트 · 가격 패키지로만 이용 가능, 3만~5만원 · 주변 관광지 천리포수목원, 안면도자연휴양림 문의 041-671-7060, www.oceancastle.co.kr
▶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긴다 충남 당진 대호암반해수탕 한국농촌공사가 운영하는 대호암반해수탕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해안형 온천이다. 이곳의 주요시설 중 하나인 암반해수탕은 700여 평의 규모에 4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규모도 규모지만 이곳에서 사용하는 암반 해수의 뛰어난 질병 치료 효과는 대호암반해수탕만의 자랑. 서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머드 마사지를 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머드팩실이 따로 마련돼 있어 순수한 진흙을 이용한 마사지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무인도가 늘어선 서해안의 풍경을 바라보며 반신욕을 즐기다 보면 어느덧 하늘과 바다가 온통 붉게 물드는 석양의 장관에 푹 빠져들면서 마음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다.
· 포인트!! 서해 바다와 무인도를 구경할 수 있는 유람선 선착장과 서해 전망대, 수산물 직판장 등이 볼거리.
· 찾아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송악IC→가곡면 삼거리→삼봉리 사거리→대호방조제·대호암반해수탕 · 가격 일반 5000원 · 주변 관광지 난지도해수욕장, 왜목일출마을, 당진화력발전소 문의 041-351-9321, www.dobido. or.kr
▶ 해수녹차탕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묘미 전남 보성 율포해수녹차탕 해수녹차탕에 몸을 담근 채 창밖을 바라보면 저 멀리 율포해수욕장과 득량도가 한눈에 잡힌다. 지하 깊숙한 곳에서 암반 해수를 끌어올려 녹차 엑기스를 풀어놓은 독특한 온천욕장이다. 보성군청에서 관리하는 율포해수녹차탕은 4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에 사우나, 해수탕, 녹차탕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녹차탕은 고혈압, 동맥경화 치료에 효과가 있고 타닌 성분이 풍부해 중금속, 유기수은 등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보성녹차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예방해주어 여성들에게 인기 만발.
· 포인트!! 녹차의 고장답게 보성다원에서 생산한 찻잎을 우려내 목욕물로 쓴다.
· 찾아가는 길 광주→보성읍→보성다원 지나 삼서리에서 좌회전→회천중학교 지나 삼거리에서 좌회전→율포해수녹차탕 · 가격 일반 5000원, 어린이 3000원 · 주변 관광지 보성다원, 율포해수욕장, 정응민 노래비 문의 061-853-4566
Part 2. 산속 무릉도원에서 노천 온천의 진수를 맛본다 | |
|
|
▶ 선녀가 내려올 듯한 옹달샘탕의 아름다움 강원도 철원 온천관광호텔 철원의 온천관광호텔이 자랑하는 옹달샘탕은 이름 그대로 하늘에서 선녀라도 내려올 듯한 맑은 웅덩이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빼어난 자태를 자랑하는 능선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별한 이벤트 없이도 설원의 경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정도. 화산온천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게르마늄 등 광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특히 피부미용에 좋다. 24시간 운영하는 불가마에서도 산의 경관을 바라볼 수 있어 호쾌한 마음으로 찜질을 즐길 수 있다.
· 포인트!! 호텔 내의 스포츠마사지는 온천과 함께 받으면 좋다. 야외 캠프장을 이용할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자유로→문산IC→37번 국도 파주적성→전곡 시내→백의리 길로 직진→삼거리에서 좌회전→고석정호텔 · 가격 일반 6000원 · 주변 관광지 직탕폭포, 매월대폭포, 명성산 문의 033-455-1234, www.chulwonspa.co.kr
▶ 지리산의 정기를 간직한 곳 전남 구례 지리산 온천랜드 예부터 만병을 치료한다고 알려져온 방장산 약수가 콸콸 흘러나오는 자리에 위치한 지리산 온천랜드. 비바람을 맞으며 자연적으로 형성된 9개의 남근석이 서 있는 노천탕은 득남을 기원하는 사람들이 몰려들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이곳은 경관만으로도 지리산의 정기를 그대로 이어받을 수 있을 듯한 천혜의 온천지다. 삼단폭포 등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폭포들이 주변에 늘어서 있고 갖가지 기암괴석들은 인공 경관의 조형미와는 비교할 수 없는 자연 그대로의 멋을 발산한다. 특히 겨울의 설경은 장엄하면서도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지리산에서 캔 쑥과 호박 등 천연 약재를 이용한 찜질방도 노천 온천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포인트!! 겨울 내내 게르마늄 광천수를 이용한 테마파크형 실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호남고속도로→전주IC→남원춘향터널 출구→구례 방향(19번 국도)→밤재터널→산동→지리산 온천랜드 · 가격 일반 1만3000원, 회원 9000원 · 주변 관광지 화엄사, 지리산 노고단·피아골, 광한루 문의 061-783-2900~10, www.spaland.co.kr
▶ 톡톡 온몸에 와 닿는 탄산의 묘미 경기도 포천 명덕 탄산천 탄산가스가 녹아 있는 광천온천수를 사용하는 명덕 탄산천. 풍광이 좋기로 유명한 운악산에 둘러싸여 있는 이곳에서는 톡톡 쏘는 탄산온천수를 즐길 수 있다. 기포가 몸에 와 닿을 때 따끔거리며 아픈 부분이 있다면 신체에 이상이 있다는 징후. 탄산온천수는 성인병 등에 탁월한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한다. 10m가 넘는 인공 폭포는 겨울 풍경에 그 운치를 더한다. 진흙으로 만든 토굴 속에는 소나무 장작을 이용한 불한증막이 있는데 노천의 차가운 공기 덕분에 상쾌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매점에서 파는 호박즙은 놓쳐서는 안 될 별미.
· 포인트!! 베어스타운과 인접해 있으며 여성 노천탕과 남성 노천탕이 분리되어 있다.
· 찾아가는 길 서울→구리→퇴계원→47번 국도→37번 국도 사거리 좌회전→명덕 탄산천 입간판에서 우회전→명덕 탄산천 · 가격 일반 5000원 · 주변 관광지 고모리 까페마을, 국립수목원, 금수정, 포천 바보꽃밭 문의 031-534-5873~5, www.myoungduk. co.kr
▶ 국내 유일의 자연 용출 온천 경북 울진 덕구스파월드 덕구스파월드는 솟아오르는 온천수를 그냥 마셔도 좋을 만큼 물이 좋은 온천이다. 41℃가 조금 넘는 약알칼리 성분의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겨울바람의 매서움도 무섭지 않다. 레몬탕, 재스민탕, 히노끼탕 등 다양한 이벤트 탕과 물안마를 받을 수 있는 폭포탕을 갖추고 있다. 어느 탕에서든 눈부신 설경과 일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해가 뉘엿뉘엿 지고 나면 응봉산의 높지 않은 능선 위로 하얗게 뜬 달을 바라보는 맛이 일품. 천천히 야외 산책로를 걷다 보면 저절로 몸과 마음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다.
· 포인트!! 포스파탕, 침탕, 아쿠아 포켓 등 덕구스파월드만의 치료용 탕을 이용해보자. 죽변항의 용추곶에서는 드라마 <폭풍 속으로>의 촬영 세트장을 둘러볼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중앙고속도로→영주IC→36번·7번 국도→부구→덕구스파월드 · 가격 1만5000원 · 주변 관광지 불영사 계곡, 월송정, 성류굴, 죽변항 문의 02-517-9286, www.duckku.co.kr
▶ 눈과 함께 즐기는 노천욕의 참맛 충북 충주 수안보파크호텔 수안보파크호텔의 노천탕은 지하 500m에서 분출되는 53℃의 온천수로 고온 라듐온천에 속하며, 운치 있기로 유명하다. 온통 나무로 둘러싸인 자연 경관과 빼어난 수질 때문에 이곳 노천욕에 맛들인 사람들은 반드시 다시 찾는다고. 특히 겨울철에 눈이 많이 내리면 장관을 이룬다. 이곳은 맥반석사우나도 유명한데, 45종 이상의 미네랄과 풍부한 산소 함유량은 물론, 다량의 원적외선이 나오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 포인트!! 건국대, 경찰학교, 충주대 등 대학가 주변이라 값싼 음식점이 많다.
· 찾아가는 길 중부내륙고속도로→충주IC→방송통신대학 지나 경찰학교까지 직진→수안보1터널 다음 우회전→수안보파크호텔 · 가격 어른 1만원, 어린이 5000원 · 주변 관광지 충주호 문의 043-846-2331, www.suanbopark.co.k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