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마우스의 특징
1. Tenor MouthPieces Top-10. * OTTO LINK.(METAL) : 적은소리부터 큰소리까지 낼수있다 사용자 : JOHN COTRAIN. * OTTO LINK.(EBONITE) : 모든소리를 폭넓게 대처할수있다. 사용자 : STAN GETS. * BOBBY DUKOFF.(METAL) : 큰소리에 콘트롤이 쉬우나 소리가 부서진다. * CLUDE LAKEY.(EBONITE) : 밝고 강한소리가 나오나 음폭이 가늘다. * BERG LASEN.(METAL) : 큰소리를 낼수있으나 많은 호흡이 필요하다. 사용자 : SONNY ROLLINS. * LAW TON.(METAL) : OTTO-LINK 보다는 약간 밝은음색. 사용자 : A-WASEN. * SELMER.(METAL) :소리의 특징은 없으나 불기가 쉽다. * BRANCHER.(METAL) : 소리가 화려하며 큰소리에 불기가 쉽다. * BEECHILER.(METAL) : DUK-OFF를 닮은음색으로 강한소리가 난다. * DAVE GUARDALA.(METAL) : 큰소리에 개성이 뚜렸하다. 사용자 : BRANFORD MARSALIS, MICHAEL BRECKER, TOM SCOTT. 2. VINTAGE- MOUTHPIECES. * MASTER LINK. (METAL) SIZE..5* . Otto Link 의 전신으로 1930.- 1940. 연대의 MODEL 로써 M,P. 에 *(STAR)이 5개 각인되어 있으며 1940 연대 의 음악 에 적합하다. * TONE MASTER. (METAL) SIZE..5* . Otto Link 의 전신이며 Master Link 와 같이 1950. 연대 의 MODEL 로써 NEW-YORK. 라 찍혀있어 일명 NEW-YORK LINK 라 불리며 1950년대 의 음악에 적합하며 JOHN-COTRAIN. 이 사용하여 오늘날 까지도 유명한 OTTO-LINK. 의 명품들이다. * 모든 연주자 들의 공통된 고민은 좋은 M,P. 와 좋은 REED를 잘 만 나는 것이나 좋은 M,P.를 만나거나 고른다는 것은 그리 용이한 것 이 못된다. 이상적이고 훌륭한 M,P. 는 자기에게 잘맞고 편한 것이 좋은것이나 자기 가 추구하는 소리의 M,P.를 선정해서 거기에 길들이는 것 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그러나 정작 좋은소리를 원한다면 M,P. REED. 도 중요하나 많은 연 습만이 좋은소리 좋은연주를 하는 지름길 일 것이다. 3. TENOR SAXOPHONE MOUTHPIECES * OTTO-LINK.(EBONITE) : 모든음을 폭넓게 수용할수 있으나 음색이 어둡다. SIZE 5. 6. 7. 8. 9. TIP.OPEN. 2.05 2.30 2.55 2.80 3.05 FACING. 23. 24. 24. 25. 25. * OTTO-LINK.(METAL) : 적은소리부터 큰소리 까지 폭넓게 대응 할수 있으나 음색이 어둡다. SIZE 5* 6* 7* 8* 9* TIP.OPEN. 2.15 2.40 2.65 2.90 3.05 FACING. 23. 24. 24. 25. 24. *BOBBY-DUKOFF.(METAL) : 큰소리 에 콘트롤이 쉬우나 소리가 퍼지는 약점이 있다. SIZE D6. D7. D8. D9. TIP.OPEN. 2.40 2.65 2.95 3.15 FACING. 23. 24. 25. 26. CHAMBER: D..팝용. F..콘트롤이 쉽다. L..BIG SOUND. P.. HAND MADE. NEW MODEL. *SELMER.(METAL) : 소리는 쉬우나 특징이 없다 초보자 나 연습자에게 적합하다. SIZE C* E F G TIP.OPEN. 1.80 2.10 2.30 2.50 FACING. 24. 24. 23. 23. CLASSIC & PAP. 에 적당하며 초보자 에게 적당하다. *CLAUDE LAKEY.(EBONITE) : EBONITE 중 가장 음색이 밝으나 소리가 가느다랐다. SIZE 5*3 6*3 7*3 8*3 TIP.OPEN. 2.40 2.65 2.90 2.95 FACING. 21 22 23 25 HARD ROCK에 적합하며 초보자 는 콘트롤에 어려운 점이 있다. *PETER PONZOL.(METAL) : 밝은소리와 큰소리를 낼수있으나 호흡이 조금 필요한 편이다. SIZE 105 110 115 120 TIP.OPEN 2.50 2.65 2.75 2.90 FACING 22 23 23 24 ROCK에 적합하며 큰소리를 필요로 하는 이에게 적당하다. *YANAGISAWA.(METAL) : 쉽게 소리는 나는데 음색이 가늘고 가볍다. SIZE. 6 7 8 9 TIP.OPEN. 2.30 2.50 2.65 2.80 FACING. 22.5 24 23.5 24.5 초보자 들에게 편리하나 음색이 가볍고 개성이 없다. 초보자용. *POMARICO.(CYRISTAL) : 전형적인 CLASSIC.용. 음색이 어둡고 칙칙하다. SIZE. 1. 2. 3 4 5 TIP.OPEN. 1.70 1.90 2.10 2.30 2.40 FACING. 22 21 24 23 23 유일한 유리로 만들어진 마우스피스 로써 전형적인 CLASSIC 용. * YAMAHA.(METAL) : 쉽게 소리가 나며 특징이 없고 초보자 또는 연습용. SIZE. 3C 4C 5C 6C 7C 8C TIP.OPEN. 1.50 1.60 1.70 1.80 1.90 2.00 FACING. 24. 24 24 24 24 24 * BERG LARSEN.(METAL) : OTTO-LINK와 더불어 TENOR.M,P. 의 대명사. SIZE. 90 95 105 110 115 TIP.OPEN. 2.30 2.40 2.55 2.65 2.80 2.90 FACING. 22 23 23 24 26 27 *VANDOREN.(EBONITE) : 소리가 강하며 예리하나 개성이 없다. SIZE. T.45 T.55 T.75 T.95 T.97 TIP.OPEN. 2.30 2.50 2.60 2.90 3.40 FACING. 27 28 26 29 32 * LAW TON.(METAL) : OTTO-LINK와 비슷하나 좀더 밝은 음색 SIZE. 6* 7 7* 8 8* 9 TIP.OPEN. 095 100 105 110 115 120 FACING. 938 938 938 938 938 938 MADE IN ENGLAND. *BEECHLER.(METAL) : DUK-OFF와 비슷하나 음색이 너무 딱딱하고 강하다. SIZE. 95 100 110 115 120 TIP.OPEN. 92 97 102 105 107 FACING. 19 19 20 20 21 *BRANCHER. (METAL) : 음색이 화려하고 자연스런소리에 콘트롤리 편하다. SIZE. 25 27 29 31 TIP.OPEN. 2.50 2.70 2.90 3.00 FACING. 23 24 25 27 MADE IN FRENCE로써 콘트롤이 편한 것이 특징이며 화려한 음색이 장점이다. *DAVID GUARDALA. (METAL) : 개성이 뚜렸하며 큰소리에 MODEL 마다 음색에 특색이 있다. * KING/R & B. * STUDIO. * BRECKER. * B-MARSALIS. * CRESCENT. 5. ABOUT LEGEND MOUTHPIECES FOR OTTO-LINK. * MASTER-LINK..... OTTO-LINK 의 전신이며 1930년대부터 1940년의 제 품으로 *이 5개 각인되어 있으며 CUTING & 쇠질이 요즘것과는 다르다. * TONE-MASTER... 역시 OTTO-LINK 의 전신으로 *이 5개 있으며 테두리 에 NEW YORK 찍혀 있어 NIC NAME 이 NEW YORK LINK 라 불린다. * 좋은 SAXOPHONE & MOUTHPIECE 가 좋은소리를 낼수 있지만 좀더 이상 적이며 좋은 음색은 M,P. 에 정해진 것은 않이고 좋은 음색은 연주자 자신이 많은 연습으로 좋은 소리 좋은 음색을 만들어내도록 무한히 노력해야 만 할 것 이다. ( DAVID SANBORN. SADAO WATANABE.) |
출처 :관악의세계
원문보기
글쓴이 : 안형모 |
출처 : 고운소리색소폰
글쓴이 : 꾸장 원글보기
메모 :
'취미 > 색소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악기 이야기 2번째 (셀마, 야마하) (0) | 2009.04.17 |
---|---|
[스크랩] 복식호흡하는 방법(연습많이하세요) (0) | 2009.04.14 |
[스크랩] 색소폰 Key는 다 사용할줄 알아야 합니다!! (0) | 2009.04.14 |
[스크랩] [필독] 색소폰 이론 공부(배워서 남줍시다!) (0) | 2009.04.14 |
[스크랩] 액기스 (호흡 방법) (0) | 2009.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