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같은 곳에서 다운받을 때 Mp도 필요하고, 받다보면 짤린 것도 있고, 아니면 유료로 받아야 되고.. 짜증나셨었죠~? 이렇게 해보세요!!! 제 생각엔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네이버에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칩니다. 저는 조성모의 Mr. Flower를 하겠습니다. 치시면 위에 화면처럼 나오죠? 저 화면에서 포스트(블로그)라는 곳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갑시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클릭을 합니다(평범하게 중앙쯤에서 오른쪽 클릭을 합시다~^^) 저것들 중에서 소스 보기(V)를 누르세요.
메모장이 하나 떴네요^^; 이제 이곳에서 음악 소스를 찾아내야 합니다^^ Ctrl+F를 누르세요
찾기라는 창이 하나 떴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저 창은 자기가 원하는 이름을 써넣고 이 때 찾을 내용에 노래 제목을 넣으시면 바보같은 짓입니다. 시간만 더 끌게 되죠... 간단하게 확장자명을 찾아봅시다.
이제 찾아낸 소스를 복사해봅시다. 먼저 드래그를 합시다 마우스로 Http부터 wma(확장자명)까지 끌어서 드래그하셔도 좋구 Http의 앞부분을 클릭 후 Shift를 누른 후 wma의 뒷부분을 누르셔두 좋구 드래그를 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윗 그림처럼 드래그를 하신 후 복사를 합시다 복사하는 방법은 Ctrl+C 입니다. 이제 음악 소스를 복사했습니다! [※위에서 찾은 음악 소스는 계속 주소가 변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주소는 사라집니다(짤렸다고 하죠...).
자 이제 소스를 파일로 변환 할 차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갑니다~!
이 화면이 떴습니다. 빨강색으로 되있는 내 블로그 가기를 누릅니다.
이 화면이 떴습니다. 포스트 쓰기를 누릅니다. [후반부에 오니까 설명이 간단해지죠~? ㅎ]
포스트 쓰기 화면이 떴습니다. Ctrl+V 아니면 초록색 안에서 오른쪽 클릭 후 붙여넣기.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포스트 제목을 대충 써 넣으시고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포스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완벽하게 음악파일이 생성 되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괜히 어려워 보이는데 사실 쉽습니다. 1분도 채 안걸립니다. |